top of page
작성자 사진logos

브레히트 오픈 초청강연 초대

최종 수정일: 2020년 8월 30일


초청강연 초대 포스터를 클릭하시면 온라인 강의실로 바로 입실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대학 전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고, 본 초청강연도 몇번 연기끝에 결국 이렇게 독일과 한국을 잇는 온라인 초청강의로, 본 주제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에게 열린 온라인 초청강연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과학기술의 발전의 덕택이고, 아이러니하게도 "코로나19"가 가져온 어려움 가운데서도 주어진 기회라고 사려됩니다.

    본 강연을 짧게 소개하자면, 브레히트 전집 전산화에서 브레히트의 서사극 연구로 동서양 연극을 잇는 연구를 계속해 왔고 브레히트 120주기를 기념하여 국내에 eBook 출시를 시작해, 브레히트 관련 책만 30여권을 출간한 필자가 국내 독자들, 후학들은 물론이고 관련 주제에 관심을 가지는 모든 분들에게 굳이 "소외효과"란 알쏭달송한 말을 전혀 하지 않고도 연극사, 문학사 그리고 작품 생성사만으로 "서사극"에 대해 접할 수 있는 귀한 기회가 되리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존 연구와는 달리, 브레히트 서사극과 산스크리트극과의 연관성을 처음으로 밝히는 강연이 될 것입니다.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본 열린 온라인 초청강연에 함께 해 주신다면, 더 없는 영광이 될 것입니다.

온라인 열린 초청강연에 들어오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이 마우스 몇번 클릭으로 간단하게 독일과 한국은 물론이고 세계 어디서든지 온라인 초청 강연장으로 연결됩니다.

*********************** 1. 본 초청강연 영상 모임은 2020년 6월 8일(월), 오후 2시30분에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그 시각 직후에, 2. 위의 포스터를 클릭 하시거나 아래 주소를 복사하여 크롬 혹은 Microsoft Edge의 URL 창에 넣고 엔터를 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도 MS Teams App만 있으면 참가 가능하며, 단 Internet Explorer는 안 된다고 MS에서 경고하고 있습니다.) 3. MS Teams 웹 창이 하나 뜨면서 2개의 참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요구합니다. 그 중에 "웹에서 참가"를 클릭합니다. (이 말은 앱을 설치하고 그 앱에서 참가하는 것이 아니라, 웹브라우저를 계속 이용하겠다는 말입니다.) 4. 이때 "초청강연 / 브레히트 서사극과 동양극" (주경민)이란 화면과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화면 아래 있는 "지금 참가"를 누르면 강연실에 입실하게 될 것입니다. (단, 익명 참가나 자신의 얼굴을 공개하기를 원치 않으시면, 카메라와 마이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 꺼신 다음에 "지금 참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 주소를 직접 복사해 웹창에 붙여넣기 할 분은 아래 주소를 복사하시기 바랍니다.

2020년 아름다운 5월에, 독일 검은 숲 언저리에서 주경민





조회수 6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Yorumlar


bottom of page